본문 바로가기
몸에 좋은 음식

과일 고르는 팁 과일 종류에 따라 달라요

by 도녀 2024. 8. 4.
728x90
반응형

제가 오늘 마트에 가서 과일을 사 왔는데요. 이렇게 덥고 입맛이 없을 땐 과일만 한 게 없잖아요. 그래서 다른 식재료보다 과일을 더 신중하게 고르고 골랐답니다. 그랬는데도 집에 와서 보면 맛도 없고 썩어있는 곳도 있고 하면 진짜 짜증과 함께 허무함까지 밀려오는데요. 어떻게 해야 맛있는 과일을 고를 수 있는지, 과일도 고르는 방법이 있는 살펴보다가 과일마다 특징이 다르다 보니 맛있는 과일을 고르는 기준도 다르다는 걸 알았답니다. 이 정보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어 가져와 봤는데요. 그런 과일 고르는 팁 함께 보자고요!

 

사과-고르는-방법

사과

새빨간 색감이 매력인 사과. 그러다 보니 사과는 겉이 붉은색을 띠고 은은한 향이 나는 게 맛있는 사과라고 해요. 겉을 봤으니 손으로 만져봐야겠죠. 사과가 단맛이 가득할 정도로 잘 익었다면 묵직함이 느껴질 겁니다. 그리고 여기서 팁은 사과의 겉표면이 너무 매끈 거리는 것보다는 약간 거친 느낌과 함께 노란 반점이 많은 게 더 당도가 높은 사과이니 참고하세요. 

 

멜론

멜론은 진짜 어떻게 봐야 달고 맛있는지 좀처럼 알기 어려운데요. 껍질을 까서 볼 수도 없고. 이럴 땐 일단 멜론 꼭지를 보세요. 꼭지가 시들어 있지 않고 싱싱한 상태인 게 좋은 상품이고요. 여기거 멜론 겉껍질을 보았을 때 흰 그물모양이 촘촘하고 선명한 모양일수록 좋은 멜론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여기서 멜론의 밑부분을 가벽게 눌러보았을 때 단단하기보다 말랑거리는 느낌이 좀 더 있다면 이건 더 달고 맛이 좋은 멜론 상태라는 거랍니다.

 

당도높은-수박-고르는-법

수박

요즘 수박 많이들 드시죠. 어떤 수박이 가장 맛있나 하면서 심혈을 기울여서 고르실 겁니다. 맛있는 수반을 고르기 위해서 우린 수박의 성별부터 구별을 해야 하는데요. 꼭지가 구부러져 있고 배꼽이 작은 경우에는 암컷 수박이라고 하고 꼭지가 곧은 형태이고 배꼽이 크면 수컷 수박이라고 해요. 재미있죠. 그럼 둘 중 어떤 제품이 더 달달하냐면 바로 암컷 수박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검은 줄무늬가 끊기지 않고 길게 쭈욱 뻗어 있고 둥근 모양보다 길쭉한 모양을 갖추고 있다면 더욱 속이 꽉 차고 달달한 수박 맛을 볼 수 있어요.

 

당도높은-복숭아-고르는-방법

복숭아

복숭아의 경우에는 겉 부분이 흠집난 있지 않고 잔털이 골고루 나있으면서 꼭지 안까지 푸른빛이 없이 노르스름한 색을 보인다면 이건 더없이 좋은 복숭아라고 합니다. 또 복숭아 향을 맡아보세요. 새콤달콤한 향이 잘 느껴지면서 촉감 또한 살짝 말랑하다면 이건 더 당도가 높은 복숭아라고 해요. 

 

포도

포도는 알맹이를 중점적으로 살펴봐야 하는데요. 포도 껍질의 색이 진하고 껍질에 하얀 가루가 표면에 묻어 있다면 이건 당도가 높다는 신호입니다. 예전에 이런 하얀 가루가 농약이라는 헛소문이 있었지만 이건 당도가 겉으로 빠져나오는 현상이었어요. 그러니 하얀색 가루가 보이면 이거 달구나~ 하시면 됩니다. 물론 깨끗이 씻어드셔야 하지만요. 또 여기서 주의할 점! 포도는 너무 알갱이가 꽉꽉 차있는 것보다는 적당히 알맹이들이 모여 있는 게 더 상품이 좋은 거라고 하네요.

 

참외-고르는-팁

참외

저번달에 아주 질리도록 맛있게 먹었던 과일 참외. 참외는 선명한 노란빛을 띠고 있어야 하고 그와 함께 흰색 줄무늬처럼 생긴 골이 깊어야 당도가 높은 참외라고 합니다. 전체적인 참외의 모양은 너무 길쭉하거나 다소 동그란 모양보다는 타원형에 가까운 형태인 것을 골라주는 게 가장 좋다고 해요. 

 

파인애플

멜론만큼 겉으로 보면 알 수가 없는 파인애플. 그래서 어떤 파인애플을 골라야 덜 시고 달달한지 참 고민되는데요. 파인애플은 일단 잎부터 보시길 바랍니다. 잎이 작고 단단하게 좋고 거기에 전체적으로 크기가 크고 무거운 것이 상태가 좋은 파인애플이랍니다. 또 표면에 반점이 없고 달콤한 향기가 잘 느껴진다면 더없이 좋은 달달한 파인애플이니 얼른 구입하세요.

 

과일-고르는-팁-종류별로-달라요

 

여기까지 맛있는 과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보다시피 어떤 과일은 말랑한 게 어떤 과일은 딱딱한 게 상태가 좋은 과일이라고 하는 거 보면 정말 과일의 종류에 따라서 고르는 기준도 각기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배웠으니까 써먹어 봐야겠죠. 과일 구매 시 이 내용을 참고해서 맛있고 달달하며 신선한 과일을 구매하시길 바라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