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 좋은 음식

천도복숭아 껍질째 먹어도 될까

by 도녀 2024. 8. 18.
728x90
반응형

요즘 마트에서 정말 많이 보이는 음식 천도복숭아. 제가 지금 천도복숭아를 냉장고에서 꺼내 먹으려고 씻어 놨는데요. 그러다 문득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천도복숭아는 껍질째 먹어도 되는 과일일까? 그리고 천도복숭아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을 주는 것인가 하고요. 그래서 제 궁금증도 그리고 궁금증의 해결도 담은 오늘 이야기, 천도복숭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과일 중 하나인 천도복숭아는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서 우리 건강에도 이로운 과일로 불리고 있는데요. 껍질째 먹어도 되는지 살피기 전에 일단 천도복숭아 효능 몇 가지를 살펴보면.

천도복숭아-효능

천도복숭아 효능

장건강에 좋아요

천도복숭아 속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이섬유로 인하여 장 운동 촉진이 돕고 노폐물, 독소등 배출을 원활하게 해 주어서 장건강을 활성화시켜준답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지요

배출을 잘한다고 하니 문득 떠오르는 단어 바로 다이어트. 맞습니다. 천도복숭아는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일로 불리는데요. 달콤한 맛에 비해서 칼로리가 낮은 편이고 과량 섭취만 하지 않는 다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면역체계를 강화해요

천도복숭아 속에는 비타민C가 가득한데요. 이로 인해서 질병을 유발하는 유해물질로부터 신체 방어력을 높여준답니다.

혈관 건강에도 빠지지 않아요.

천도복숭아 효능 바로 혈관건강인데요.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주고 혈관 내부에 있는 노폐물을 없애서 혈액 순환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또 동맥경화나 심근경색등의 각종 관련 질환 예방에도 천도복숭아가 힘을 발휘해 줘요.

 

천도복숭아-몸에-좋은점

암 예방을 위해

천도복숭아 속에는 항산화물질 그리고 폴리페놀등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서 암세포 생성을 억제시켜 주는데요. 참고로 폴리페놀이라고 하는 이 성분은 우리 인체가 노화하는 현상을 막아주고 동시에 암등과 같은 질병이 발병하는 것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숙취에 좋아요

술만 마시면 다음날 숙취로 고생하시는 분들 주목하세요. 천도복숭아 속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간을 해독해 주고 보호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마치 콩나물국 먹듯이 천도복숭아를 먹으면 숙취를 해소하는데 알코올 찌꺼기 배출을 용이하게 해 줘요.

고혈압을 내려요

요즘 음식은 간이 강하고 나트륨이 많은 게 특징입니다. 그러다 보니 우리는 당이나 고혈압등의 성인병에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는데요. 이때 천도복숭아를 드셔보세요. 몸속에 축적되어 있는 나트륨을 원활하게 배출해 주어 혈압의 안정화를 도모해 준답니다.

신경안정과 스트레스 완화

천도복숭아 속에는 아미그달린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불면증이나 불안감등을 진정시켜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그리고 글루타민등을 가지고 있어서 누적되어 있는 스트레스를 감소하는데도 이로운 영향을 준다고 해요.

 

천도복숭아-껍질

천도복숭아 껍질째 먹어도 될까

정답은 바로 천도복숭아는 껍질째 먹어야 더욱 영양분을 많이 섭취하는 고일이랍니다. 천도복숭아는 백도나 황도등과 다르게 껍질에 솜털 같은 게 없고 매끄럽죠. 그러다 보니 복숭아 알레르기 있는 분들 특히 복숭아 껍질 털 알레르기 있는 분들의 걱정도 천도복숭아 앞에서 덜어지는데요. 한 영양지에 실린 연구를 보면 복숭아는 원래 껍질까지 먹어야 좋은 영양분을 가득 섭취하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껍질 속에는 비타민C 그리고 안토시아닌과 카로티노이드등의 함량이 과육보다 높기 때문이라고 해요.

 

천도복숭아-껍질-세척

껍질 깨끗하게 씻어요

껍질째 먹는 과일이라고 무작정 먹으면 큰일 납니다. 일단 잔류 농약이 있는지 그리고 먼지와 세균등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게 우선인데요. 담금물에 천도복숭아를 세척한 다음 물에 헹구는 방법이 있는데 흐르는 물에 씻는 것보다는 물에 담가두었다가 손으로 젓으면서 씻은 후 흐르는 물에 헹구는 게 좋다고 합니다. 담금물에 5분 정도 담근 다음에 30초 정도 헹구는 것인데요. 손으로 저으면서 담금물에 세척하는 것은 물과 과일이 접촉하는 빈도 그리고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서 잔류 농약 세척에 좋다고 해요. 그 빵에 수돗물, 식초를 희석한 물 그리고 숯을 담근 물이나 소금물등을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식초나 소금물은 영양소 파괴가 있을 수 있다니 사용 시 참고하세요.

 

천도복숭아-껍질째-먹어도-될까

그럼 전 천도복숭아 껍질째 먹어도 괜찮다고 하니 깨끗하게 씻어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제철과일 천도복숭아 요즘이 가장 맛있으니 마트나 시장가시면 구입해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